㈜모인 X C&K Global Holdings 메타버스 대규모 VR테마파크 공동사업 MOU 체결

㈜모인 X C&K Global Holdings 메타버스 대규모 VR테마파크 공동사업 MOU 체결

(주)모인(대표 옥재윤)은 2021년 08월 13일 C&K Global Holdings (대표 남석주)와 메타버스 대규모 VR 테마파크 공동사업을 위한 전략적 MOU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모인이 개발한 자체개발 풀바디 모션 트래킹 기술을 활용하여 전례없는 대규모 VR 테마파크를 구축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최근들어, 핫 이슈로 급부상중인 메타버스 시장은 C-P-N-D(Contents-Platform-Network-Device) 분야들의 균형 있는 발전이 이루어져야만 메타버스가 추구하는 산업의 방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

그 중 ㈜모인은 Device 부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데 자체개발기술인 풀바디 모션 트래킹 기술은 정밀도 부분에 있어서 현재 나와있는 타 제품과 비교하였을 때 더 높은 수준을 자랑하며 모션이 정지하고 있을 때도 미세한 떨림이나 흔들림이 존재하지 않는다. 이는 모션 센서 기술업계 에서는 실로 엄청난 성과임에 분명하다.

이는 누적오차는 3D X, Y, Z 축의 좌표 흔들림이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는 뜻이며 이는 곧 사용자의 실시간 포지션 트래킹 기술에 대한 부분도 완벽히 구현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

또한, 모션 센서 제품들은 가격부분이 중요한 관점 중에 하나이다. 현재 모션 센서 제품들은 고가제품군들로 형성이 되어있고 유저들의 접근성도 쉽지 않은 편에 속한다. 결국 양산이 되고 광범위한 보급이 되려면 적절한 가격으로 양산이 되어야 하는데 ㈜모인은 제품 가격을 이미 50만 원 이하로 시장에 공급하겠다는 전략을 내세웠다.

이를 바탕으로 이번 협약식에서 C&K Global Holdings는 중동지역, 터키, 인도, 필리핀, 러시아 등의 시장에 대규모 메타버스 VR 테마파크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C&K Global Holdings 는 이번 테마파크 사업 추진에 필요한 각 국가별 프로젝트 소요비용을 조달 및 영업범위를 정하여 공격적으로 글로벌 프로젝트로 육성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움직이겠다고 뜻을 전했으며, C&K Global Holdings 만의 네트워킹 인프라로 국내 기술을 원천으로 한 VR 대규모 테마파크 건설에 앞장서며 사업의 규모의 매우 큰 책임감으로 임하고 있다고 이야기를 전했다.

VR 테마파크는 세계최대규모 사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주요 핵심 아이템은 모션 슈트를 이용한 워킹 어트랙션이다. 기존 테마파크의 부담요소인 크나큰 조형물 및 시설들의 리스크 없이 각 국가별 프로젝트 구역의 컨셉에 맞게 적은 인테리어 비용으로 구성할 수 있는 특성이 있으며 HMD를 착용하고 실제 맵을 걸어 다니며 콘텐츠 안에 있는 유저 및 조형물들과 실시간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동물원에 입장하여 실사와 가까운 사자나 원숭이 들과 직접 만지고 교감하며 평소에 할 수 없었던 경험들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원문보기